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경남소식> LH, 노후임대아파트 기가인터넷 구축

(진주=연합뉴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24일 서울지역본부에서 한국정보화진흥원, ㈜SK브로드밴드, ㈜케이티, ㈜씨제이헬로비전과 함께 '기가인터넷 공동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은 LH가 보유한 기존 노후 임대아파트에 기가인터넷 서비스 보급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해 지역·계층 간 정보 격차를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존 노후 임대아파트에 유·무선 기가인터넷 인프라를 구축해 지능형 스마트 홈 구현을 앞당긴다.

LH 등은 우선 올해 경북 경산시, 경남 밀양시, 강원도 강릉시에 있는 노후 임대아파트 3곳 총 1천562 가구를 대상으로 기가인터넷 인프라 공동구축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박상우 LH 사장은 "앞으로도 한국정보화진흥원, 민간기업 등과 협력해 임대주택 거주자들이 더 나은 정보통신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토지주택공사 진주본사 전경
한국토지주택공사 진주본사 전경

중진공, 고성장 수출 역량 강화 간담회

(진주=연합뉴스) 중소기업진흥공단(중진공)은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맞춤형 수출마케팅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고성장 수출 역량강화사업 동부권 순회간담회를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이 사업은 고용 또는 매출이 빠르게 성장하는 고성장기업을 수출형 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10월 대전무역회관에서 개최한 중부권 간담회를 시작으로 수도권, 서부권, 대구·경북권 간담회를 여는데 이어 이날 중진공 부산 동부지부에서 전국을 5개 권역으로 나누어 진행했다.

중진공은 올해 고성장수출역량강화사업을 통해 618개사에 대한 수출마케팅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고성장수출역량강화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마케팅 담당 인력 채용 등 수출마케팅에 소요되는 비용을 최소 3천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 지원받았다.

고성장기업 수출역량강화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진흥공단 수출지원처(☎055-751-9724)로 문의하면 알려준다.

중소기업진흥공단 진주본사 전경
중소기업진흥공단 진주본사 전경

shchi@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24 14:0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