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김부겸 "朴대통령, 다시한번 국민마음 정확히 읽어달라"

대전대서 학생 등 대상 특강…"탄핵 준비할 수밖에"

(대전=연합뉴스) 김준호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의원은 24일 "다시 한 번 국민의 마음을 정확하게 읽어주기를 바란다"며 박근혜 대통령의 거취 표명을 촉구했다.

김부겸 의원 대전대 특강
김부겸 의원 대전대 특강(대전=연합뉴스) 김준호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의원이 24일 오전 대전대에서 학생·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명사 초청 특강'을 하고 있다. 2016.11.26

김 의원은 이날 오전 대전대에서 학생·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명사 초청 특강'에서 "현재 검찰 수사 발표를 보면 정치권은 탄핵을 준비할 수밖에 없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탄핵과 관련해 새누리당 의원 29명의 동의가 필요한 데 대해 "그동안 그 점 때문에 밖에서 목소리가 높았어도 정치권이 주저했던 것"이라며 "어제 김무성 새누리당 전 대표의 기자회견을 통해 그 문제는 한고비를 넘긴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상황에서 자꾸 대통령이 수사를 받지 않겠다거나 특검 수사 결과를 지켜보자고 하니 국정공백 장기화를 막기 위해서라도 의회에서는 탄핵 절차를 밟을 수밖에 없다"며 "그것이 어쩌면 이 갈등을 빨리 마무리짓는 길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늘어난 것 같다"고 덧붙였다.

추위 속 촛불집회
추위 속 촛불집회(서울=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쌀쌀한 날씨를 보인 22일 오후 서울 파이낸스빌딩 앞에서 시민들이 박근혜 대통령의 하야를 촉구하는 촛불집회를 하고 있다. 2016.11.22

김 의원은 최근 촛불 집회와 관련, "단순히 정권에 대한 불만이나 퇴진 요구를 넘어 한국사회의 근본적 개혁을 요구하는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우리 사회에 근본적인 변화가 와야 한다는 의미"라고 진단했다.

kjunh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24 14: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