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행자부, 강릉서 '민원공무원의 날' 개최

강릉시청 민원실 최우수 국민행복민원실 선정


강릉시청 민원실 최우수 국민행복민원실 선정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강원 강릉시청은 주민의 최일선 접점인 민원실에 실내 정원과 북카페, 시민 갤러리 등 치유공간을 만들어 친근하고 안정된 분위기를 조성했다.

"밝은 미소로 먼저 인사하겠습니다"-강릉시청 민원실
"밝은 미소로 먼저 인사하겠습니다"-강릉시청 민원실

민원인 중심의 환경을 만들어 주민의 힐링 공간으로 변신했다.

민원콜센터를 운영하면서 하루 평균 400건 이상을 상담해 시민의 궁금한 민원을 해결하는 통합창구 역할도 톡톡히 했다.

강릉시청 민원실은 이런 노력을 인정받아 최우수 민원기관에 주는 '정부 3.0 국민행복민원실'로 선정됐다.

국민과의 접점에서 국민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민 행복을 책임지는 전국 민원공무원이 24일 한자리에 모였다.

행정자치부는 이날 '민원공무원의 날'을 맞아 전국의 민원담당 공무원 4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강릉시 라카이 샌드파인 리조트에서 기념행사를 했다.

올해로 일곱 번째를 맞는 민원공무원의 날은 '국민 한 분(1) 한 분(1)을 이십사 시간(24) 섬긴다'라는 의미(11월 24일)를 담고 있다.

최우수 정부 3.0 국민행복민원실로 선정된 강릉시는 김성렬 행정자치부 차관, 최명희 강릉시장, 시민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민원실 현판식을 했다.

책도 읽고 민원도 보고…강릉시 민원실 북카페[연합뉴스 자료 사진]
책도 읽고 민원도 보고…강릉시 민원실 북카페[연합뉴스 자료 사진]

세종특별자치시와 경기도 양평군이 국무총리 표창을, 서울 서초구 등 7개 지자체가 행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김성렬 차관은 "국민소통의 최접점인 일선 민원현장에서 국민의 목소리를 귀담아듣고 국민의 생활불편과 애로를 앞장서 해결해 달라"고 당부했다.

yoo2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24 13:3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