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효리, 김형석과 전속계약…"내년 상반기 컴백"

송고시간2016-11-24 09:20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가수 이효리가 작곡가 김형석이 회장인 기획사 키위미디어그룹과 전속 계약을 맺고 컴백에 시동을 걸었다.

키위미디어그룹 측은 24일 통화에서 "최근 이효리 씨와 전속 계약을 마쳤다"며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새 앨범을 작업 중"이라고 밝혔다.

가수 이효리 [연합뉴스 자료사진]
가수 이효리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어 "김형석 회장이 이효리 씨가 사는 제주의 자택을 직접 방문하는 등 오랜 시간 논의했다"며 "곡 작업은 이미 진행 중으로 이효리 씨가 욕심이 있어 음악 방향을 고민하며 새로운 시도를 많이 해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앨범의 프로듀싱은 이효리의 히트곡 '텐 미닛'을 작곡한 김도현이 맡으며 김형석이 함께 작업을 진행한다.

작곡가 겸 프로듀서 김형석 [연합뉴스 자료사진]
작곡가 겸 프로듀서 김형석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효리가 내년 상반기 앨범을 내면 2013년 5월 발표한 5집 '모로크롬'(MONOCHROME) 이후 4년 만의 컴백이다. 2013년 9월 기타리스트 이상순과 결혼한 이후 2014년 1월 드라마 '로맨스가 필요해 3'의 OST를 냈고 같은 해 SBS TV '매직 아이'의 MC를 맡았지만 본격적인 가수 활동은 하지 않았다.

최근에는 가수 이승환, 전인권과 함께 '최순실 국정농단' 파문 등으로 상처받은 국민에게 위로를 주는 노래 '길가에 버려지다'를 함께 불러 관심을 모았다.

키위미디어그룹 측은 "구체적인 컴백 날짜는 정해지지 않았다"며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mim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