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키움증권 "트럼프 당선, 크게 우려 안 해도 되는 상황"

송고시간2016-11-24 08:54


키움증권 "트럼프 당선, 크게 우려 안 해도 되는 상황"

키움증권 "트럼프 당선, 크게 우려 안 해도 되는 상황" - 1

(서울=연합뉴스) 윤종석 기자 = 키움증권[039490]은 24일 글로벌 증시가 도널드 트럼프의 미국 대통령 선거 당선을 크게 우려하지 않아도 되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유동원 연구원은 '2017년 글로벌 금융시장 전망' 보고서에서 "역사적으로 미국에서 공화당이 백악관과 상하원을 모두 장악하면 그 후 첫 해 미국 증시는 평균 11.1% 오르는 큰 상승장을 형성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유 연구원은 "트럼프 당선으로 주식시장에 일시적 조정이 나타날 수 있겠지만 이후 대선 불확실성이 해소되면 반등할 것으로 전망했었는데 실제로 최근 상승 추세로 전환됐다"고 밝혔다.

그는 "이는 3분기 국내총생산(GDP)이 2.9% 성장하는 등 미국 경기가 견조한 흐름을 보이고 있고 기업들의 실적도 3분기 영업이익이 작년 동기 대비 10.4% 증가하는 등 양호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대선 불확실성이 해소되면서 그 자체로 시장 우호적 환경이 형성됐다"며 "대선 전 S&P500 지수는 9거래일 연속 하락해 1980년 이후 최장 기간 떨어졌지만 이후 큰 폭으로 반등해 전 고점을 탈환했다"고 설명했다.

유 연구원은 "글로벌 경기에서 수요 초과 인플레이션 징후도 나타나고 있다"며 "글로벌 제조 국가들의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 지표가 확연하게 회복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 정치적 요소가 시장을 짓누르고 있지만 글로벌 경기 지표들은 안정적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정치적 불안 요소가 시장 흐름을 잡고 있을지 몰라도 오래 가지는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banan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