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伊 로마서 한국문화 향연…'로마 한국주간' 개막

한식·한지·태권도·K-뷰티 등 소개

(로마=연합뉴스) 현윤경 특파원 = 이탈리아 로마에서 한식부터 한지, 태권도, K-뷰티, 한국 재즈가수 공연에 이르기까지 한국 문화의 향연이 펼쳐진다.

지난 달 로마 시내 중심가에 문을 연 주이탈리아 한국문화원은 21일부터 1주일을 '2016 로마 한국 주간'으로 정하고 현대 한국 문화의 다채로운 면모를 알린다고 밝혔다.

첫날인 21일에는 이탈리아 식품 관련 기자 등 약 100명을 상대로 한국 전통 장류 등을 활용한 요리강좌와 한식 요리쇼가 진행된다. 이탈리아와 한국의 셰프 각각 2명이 된장과 간장, 고추장 등 한국 장류를 활용한 요리를 만들어 참석자에게 제공하고, 이탈리아의 와인 전문가와 한국의 전통주 전문가가 요리에 맞는 와인과 전통 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22일에는 한국에서 초청된 메이크업 아티스트 서수진 씨가 한국 여성들의 화장법을 소개한다.

23일에는 '한지의 고향' 전주에서 온 '천년전주한지포럼' 주관으로 한지 패션쇼, 한지 전시회, 한지 체험 행사 등이 열린다.

24∼25일에는 '조응민 퀄텟', '동방박사' 등 한국의 젊은 재즈 그룹이 재즈 연주를 선사한다.

이탈리아태권도협회 소속 태권도 선수들이 펼치는 태권도 품새와 격파 시범(25일), 재이탈리아 한인청년음악인협회가 선보이는 오페라 '라보엠' 전곡 연주(26일) 등도 만날 수 있다.

이밖에 25일 로마예술대학에서는 '한지의 우수성과 예술작품에서의 활용방안'을 주제로 한 세미나도 열린다. 이 세미나에는 한지 장인 장성우, 김상윤 씨 등이 참여해 한지의 특징과 제작 과정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이용준 주이탈리아 한국대사는 "이번 행사가 이탈리아에 한국과 한국문화를 체계적·종합적으로 소개하는 첫 걸음이 될 것"이라며 "한국대사관과 한국문화원은 앞으로도 이탈리아 구석구석에 한국을 소개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2016 로마 한국 주간'을 홍보하는 포스터
'2016 로마 한국 주간'을 홍보하는 포스터 [주이탈리아 한국문화원 제공]

ykhyun14@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21 20:1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