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고판화 박물관 초청특별전

(원주=연합뉴스) 류일형 기자 = 원주 강원혁신도시에 자리 잡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21일부터 오는 12월 16일까지 본관 1층 히라(HIRA)고객 갤러리에서 고판화박물관 명품 특별전 '인쇄문화의 꽃-고판화 Ⅱ'를 개최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고판화 박물관 초청특별전 - 1

심평원이 고객과 지역주민들을 위한 문화복지사업으로 펼치는 이번 전시회는 명품들로만 이뤄져 한눈에 세계 고판화를 이해할 수 있는 강원도 유형문화재 152호 불설아미타경(佛說阿彌陀經)을 비롯한 고판화박물관 명품 60여 점이 선보인다.

세계적인 명품으로 꼽히는 중국 쑤저우 판화인 어락도·당시선화보를 비롯한 세계적인 희귀품인 극락장엄도 불화판화와 연옥도 천주교판화 등 다양한 종교판화도 전시된다.

조선 시대 최고의 판화인 오륜행실도 목판과 고구마를 가져온 조엄 조선통신사 행렬도 등 전적류와 채색십장생도·까치와 호랑이 8폭 병풍 등 한국의 민화 판화, 우타마로의 미인화 등 일본 우키요에 판화들도 선보인다.

한선학 고판화박물관장은 "2003년에 개관한 고판화박물관이 그동안 30여 차례 다양한 주제의 고판화 전시회와 국립민속박물관, 해인사대장경축제, 동경국문학연구자료관 등 국내외 초청전을 통해 선보였던 대표적인 작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전시회로 특히 옛 그림에 관심 있는 분들과 전문가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관람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주말에도 개방된다. 전시문의:033-761-7885

ryu625@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21 16:2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