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종욱 대웅제약 부회장, '약의 날' 동탄산업훈장

송고시간2016-11-21 15:37

(서울=연합뉴스) 김잔디 기자 = 대웅제약[069620]은 이종욱 부회장이 지난 18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약의 날' 기념행사에서 동탄산업훈장을 수훈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30회째인 약의 날 기념행사는 1953년 11월 18일 약사법 제정을 기념해 마련됐다. 대한약사회와 한국제약협회 등 8개 단체가 주관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후원한다. 이 자리에서는 제약산업 발전과 국민 건강보건 향상에 기여한 인물을 포상한다.

대웅제약은 이 부회장이 G7 신약개발사업 총괄기획위원, 중점국가연구개발사업단장 등을 역임하며 국내 신약 개발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또 석천대웅재단의 이사장직을 맡아 우수한 과학자를 발굴·지원하는 등 생명과학 발전에 기여한 것도 높이 평가됐다고 밝혔다.

이 부회장은 "신약 개발과 해외 진출에 집중해온 노력이 제약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나아가 훈장을 수여하게 돼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종욱 대웅제약 부회장, '약의 날' 동탄산업훈장
이종욱 대웅제약 부회장, '약의 날' 동탄산업훈장

(서울=연합뉴스) 이종욱 대웅제약 부회장이 지난 18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약의 날' 기념행사에서 동탄산업훈장을 수훈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16.11.21. [대웅제약 제공=연합뉴스]

jand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