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충남소식> 논산시 폐기물거래 UP 캠페인 '최우수'

(논산=연합뉴스) 충남 논산시가 21일 환경부의 '2016 지자체 참여 폐기물 거래Up 캠페인'에서 최우수 기관 표창과 포상금 100만원을 받았다.

이 캠페인은 환경부와 지방자치단체의 폐자원 재사용 촉진 협업과제로, 순환자원거래소의 운영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정책이다.

시는 그동안 폐기물 재활용률 제고와 자원순환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순환자원정보센터의 매칭 서비스를 활용, 폐기물 배출자와 처리자를 연계해 교육과 홍보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쳤다.

이번 평가는 순환자원정보센터 거래 활성화를 위해 지난 4월부터 9월까지 폐기물 배출자와 처리자의 순환자원정보센터를 이용한 거래실적 및 재활용 실적을 평가했다.

논산시 청소년운영위원회, 도 교육감상 수상

(논산=연합뉴스) 논산시청소년운영위원회는 '2016년 충청남도 청소년참여대회'에서 연간활동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 위원회로 선정돼 충남도교육감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4월부터 '청소년이 주인 되기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논산시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기 위한 분과활동, 수련시설 모니터링, 청소년 욕구조사, 타 시·군 교류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이를 인정받았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수련시설 운영에 청소년들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한 기구로서, 올 초 공개모집과 학교장 추천으로 19명을 위촉, 매월 정기회의를 통해 청소년 정책과 사업에 참여하는 청소년 자치기구다.

금산군 감염병 관리분야 전국 우수기관

(금산=연합뉴스) 금산군보건소는 올해 감염병 발생 없는 청정 금산을 조성하는 데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전국과 충남도에서 각각 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군 보건소는 감염병을 예방하고 퇴치하기 위해 ▲ 정확하고 신속한 감염병 관리체계 구축 및 유지 ▲ 민관협력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한 감시체계 강화 ▲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홍보 및 교육 ▲ 파리, 모기 구제를 위한 집중 방역소독 실시 ▲ 적기 예방접종 실시로 인공 면역력 증대 등에 노력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21 14:3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