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고흥 '썬밸리 콘도' 착공…내년 하반기 완공

(고흥=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전남 고흥의 체류형 복합레저 관광시설로 주목받고 있는 '썬밸리 콘도'가 21일 착공됐다.

내년 하반기 완공되면 숙박시설이 부족한 고흥 관광산업의 획기적인 변화가 예상된다.

고흥군은 이날 고흥만 관광지구 조성사업 현장인 도덕면 용동리에서 썬밸리 콘도 기공식을 했다.

기공식에는 박병종 군수, 이신근 썬밸리 그룹 회장, 송우섭 군의회 부의장, 관내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공사 안전 기원제에 이어 썬밸리 그룹 홍보 동영상 상영, 사업 현황 보고, 기념사, 축사, 기념시삽 등으로 진행됐다.

기공식에서는 썬밸리그룹 이신근 회장이 백미 20kg 200포를 고흥군수에게 전달하기도 했다.

부지 3만3천628㎡ 규모의 썬밸리 콘도는 지상 10층 본관에 콘도형 객실 150실과 풀빌라 12동의 숙박시설을 갖췄다.

또 연회장, 라운지, 해수탕, 야외수영장 테마공원, 다목적 공연장 등 다중 편의시설을 마련해 내년 하반기 개장할 예정이다.

썬밸리 콘도가 들어서는 고흥만 관광지구에는 콘도 이외에도 수변공원, 야영장, 해양테마공원 등이 들어선다.

그동안 고흥은 체류형 관광시설 부재로 최근 관광객의 급증에도 관련 산업이 크게 성장하지 못했다.

고흥군은 썬밸리 콘도가 완공되면 숙박시설 문제가 획기적으로 개선돼 '체류형 관광고흥' 시대를 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신근 회장은 "고흥의 우주체험시설·해양자원과 썬밸리 그룹의 레저사업 경험을 접목해 모두에게 사랑받는 최고의 복합 문화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박병종 군수는 "썬밸리콘도가 고흥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실질적 사업의 뒷받침이 되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썬밸리 그룹은 3개국에 7곳 144홀의 골프장, 숙박규모 400실의 콘도와 호텔을 갖추고 있다.

특급호텔인 썬밸리호텔과 워터파크 등 다양한 레저시설을 여주 등 국내에서도 운영하고 있다.

고흥 썬밸리콘도 조감도
고흥 썬밸리콘도 조감도

bett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21 14:1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