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폴크스바겐, 중국 디디추싱과 차량공유 합작사 추진

폴크스바겐 자동차 [AP=연합뉴스 자료사진]
폴크스바겐 자동차 [AP=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독일 폴크스바겐그룹이 중국에서 차량호출업체 디디추싱과 차량공유 합작회사를 세우기 위해 협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17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폴크스바겐은 이와 함께 차량 리스회사 쇼우치와 전략적 파트너십에 합의했으며 중국 자동차 제작사 FAW, 상하이자동차(SAIC)와도 중고차 시장에서 협력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폴크스바겐은 단순한 자동차 판매업체가 아니라 차량공유 같은 모빌리티(이동성) 서비스까지 제공하는데 이런 협력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폴크스바겐은 지난 5월 이스라엘의 차량호출 업체 게트에 3억달러를 투자한 바 있다.

앞서 GM은 지난 1월 미국 차량호출업체 리프트에 5억달러를 투자했다. 도요타는 우버와 제휴 관계를 맺었다.

폴크스바겐은 2025년까지 중국에서 연간 150만대의 대체에너지 차량을 판매한다는 목표도 이날 밝혔다. 이 가운데 대부분은 전기차가 차지한다.

한편 지난 6월 구조조정 방침을 밝힌 폴크스바겐은 최대 2만3천명을 해고해 39억 달러의 비용을 절감하기로 노동조합과 합의했다고 블룸버그가 소식통을 인용해 이날 보도했다.

kimy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18 16:3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