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성남시 청계산 옛골마을에 도시가스 공급

(성남=연합뉴스) 김경태 기자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상적동 청계산 입구 옛골마을에 도시가스가 들어가게 됐다.

성남시는 18일 오후 상적동 청계산장 주차장에서 이재명 시장, 김태년 국회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가스 공급공사 착공식을 했다.

내년 1월 공급을 목표로 서울시 서초구 신원동 새정이마을 입구에서 청계산 옛골을 거쳐 신구대 식물원 인근 상적1통에 이르는 6.42㎞ 배관 매설 공사를 사업 추진 2년 만에 시작했다.

공사가 완료되면 상적동(681만㎡) 285개 가구와 점포에서 도시가스를 사용할 수 있다. 사업비 29억4천만원은 기관, 업체, 주민이 분담한다.

시비 12억9천500만원, 국비 6억4천500만원, 주민 분담금 6억7천만원(가구당 약 235만원), 도시가스업체(코원에너지서비스) 배관 투자 재원 3억3천만원 등이다.

개발제한구역으로 인구밀도가 낮은 상적동은 경제성을 이유로 도시가스 공급사업 대상에서 제외됐다.

이를 해결하려고 시는 국토교통부에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 사업을 신청하고 코원에너지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설득해 배관 투자를 이끌어냈다.

이로써 성남시에서는 수정구 사송동 일부, 분당구 대장·석운·동원동 일부 등 7곳만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으로 남게 됐다. 도시가스 보급률은 99.7%다.

성남시 상적동 도시가스 공급공사 착공식
성남시 상적동 도시가스 공급공사 착공식[성남시 제공]

ktki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18 16:3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