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KOICA '정부 3.0' 실현 동참…첫 경진대회 개최

(성남=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정부 무상원조 전담기관인 한국국제협력단(KOICA)도 '정부 3.0' 가치 실현에 동참했다.

KOICA는 18일 오후 성남시 수정구에 있는 본부 대강당에서 '2016 정부 3.0 경진대회'를 열었다. 대회는 ▲국민 맞춤형 서비스 ▲협업 및 정보공유 ▲일하는 방식 혁신 등 3개 부문의 최우수 사례 발표와 시상 등으로 진행됐다.

국민 맞춤형 서비스 부문에는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기업들이 개발도상국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창의적 가치창출 프로그램'(CTS)이 선정됐고, 협업 및 정보공유 부문에는 해외봉사단 파견 6개 부처의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관리하고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소외지역의 봉사단 참여 기회를 확대한 '월드프렌즈(WFK) 통합시스템'이 뽑혔다.

일하는 방식 혁신 부문 최우수 사례는 '통계 업무 선진화 추진' 사업으로 결정됐다.

KOICA는 국민에게 공적 무상원조(ODA)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이 대회를 열었다. 자체 사업 중 총 95건의 사례가 접수됐고, 부문별 3건(최우수 1팀, 우수 2팀)의 사례를 선정했다.

'정부 3.0'이란 공공정보를 적극적으로 개방·공유하고, 부처 간 칸막이를 없애 소통·협력함으로써 국정과제에 대한 추진 동력을 확보하는 새로운 정부운영 패러다임이다. '1.0'은 정부 중심, '2.0'은 국민 중심, '3.0'은 국민 개개인이 중심이다.

김인식 KOICA 이사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KOICA가 '정부 3.0'의 가치를 실현해 투명하고 유능한 준정부기관이 되길 희망하며, 앞으로 국민 편의를 증진하고 효과적인 개발도상국의 지원을 통해 국격을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KOICA 정부 3.0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인사말하는 김인식 이사장
KOICA 정부 3.0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인사말하는 김인식 이사장

ghwa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18 15:3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