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경부고속도로 추풍령·황간휴게소, 구미대와 일학습병행제 시행

경부고속도로 추풍령·황간휴게소, 구미대와 일학습병행제 시행 - 1

▲ 경부고속도로 추풍령(부산방향)휴게소와 황간(서울·부산방향)휴게소는 구미대학교와 실무형 인재를 육성 '일학습병행제' 시행과 관련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추풍령휴게소, 황간휴게소와 구미대학교는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기술 훈련 프로그램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일학습병행제'는 기업이 학생 또는 구직자를 학습근로자로 채용하고, 직무에 필요한 이론교육과 업무를 가르쳐 맞춤형 인재를 기르는 제도다.

휴게소 관계자는 "앞으로 서비스 관련 직무의 서비스 관리 분야에서 10인 이상의 학습근로자를 채용해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직무역량을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맞춰 연수과정을 실시하게 된다"며 "이들에게 2년 동안의 현장실습은 물론, 이론교육을 병행해 전문기술 인력으로 양성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추풍령휴게소 김창섭 소장은 "일학습병행제는 직원들에 대한 단순 주입식교육이 아닌 직원 상호간 이론 및 현장교육을 통해 창의적인 교육 운영이 가능하다"며 "일학습 병행교육을 통해 경쟁력 있는 전문인재를 육성한다면, 글로벌 선두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18 15:0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