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콘서트·공연 즐기며 수능 스트레스 푸세요"

(청주=연합뉴스) 박재천 기자 = 충북도교육청 직속기관들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학생교육문화원은 오는 21일 고3 수험생 1천명을 대상으로 '인문학 관점으로 보는 공연 감상법'을 주제로 인문학 콘서트를 연다.

조만수 교수 강연회와 밴드 '잔나비' 음악공연 등이 벌어진다.

"콘서트·공연 즐기며 수능 스트레스 푸세요" - 1

'사랑하면 춤을 춰라'(23일), '윤동주, 달을 쏘다'(12월 1∼2일) 등 뮤지컬도 마련된다.

충북중앙도서관은 오는 30일 지친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을 위한 '세계 화폐 속 역사 이야기' 강연을 한다.

화폐 수집가인 구본경 강사가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유로화, 엔화, 바트, 달러 등 국가·시대별 화폐의 역사와 문화를 들려준다.

충주학생회관은 오는 21일 '판타스틱 아쿠아' 공연을 한다. 무용과 판타지가 결합한 이 공연은 신체의 움직임을 통해 입체적인 무대를 선보이는 것으로, 학생들에게 무한한 상상력과 즐거움을 선사하게 된다.

29일에는 설흔 작가가 충주 예성여고에서 '대단한 작가가 되는 법'을 주제로 강연한다.

충북학생수련원도 고3 수험생들에게 건전한 놀이문화를 제공하기 위한 '2016 찾아가는 여가 문화교실'을 운영한다.

오는 21일 청주고를 시작으로 다음 달 22일까지 도내 34개 고교를 순회하는 이 행사에서는 레크리에이션 전문가의 지도 속에 장기자랑, 레크리에이션, 단체게임 등이 펼쳐진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17일 "수능시험을 마친 학생들이 시험 중압감에서 벗어나 스트레스를 마음껏 풀 기회"라고 말했다.

jcpar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17 17:5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