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강원진로교육원서 19일 '나무 장난감 놀이마당' 열려


강원진로교육원서 19일 '나무 장난감 놀이마당' 열려

강원진로교육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강원진로교육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속초=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나무가 만들어내는 따뜻함과 친환경적인 특성을 느끼고 즐길 수 있는 나무장난감 놀이마당이 열린다.

속초시 교동 강원진로교육원은 '2016 나무장난감 놀이마당'을 오는 19일 진로교육원에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나무로 뚝딱뚝딱, 상상력을 놀잇감으로'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나무자동차 장난감 만들기를 비롯해 나무와 놀기, 과자 만들기, 3D 프린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한, 장난감으로 재탄생한 나무의 변신을 관찰할 수 있는 제2회 전국나무장난감공모전 수상작 전시회도 열린다.

이 전시회에는 못된 왕을 물리쳐라, 퓨전 윷놀이, 마블머신 실로폰 연주기 등 27점이 전시된다.

장주열 강원진로교육원장은 "창의성 계발과 감성지수 향상을 목표로 하는 이번 행사는 학생과 학부모 일반인이 모두 참여해 즐길 수 있다"며 "나무장난감 놀이마당이 전국적인 행사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원진로교육원은 진로교육에 대한 지원체제를 구축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하고 질 높은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행복한 삶을 꾸려갈 수 있는 미래 인재를 육성하고자 다양한 체험시설과 프로그램을 갖추고 지난 4월 문을 열었다.

mom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17 16:1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