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진주소식> LH '동반성장 신기술 축전' 18일 개최

(진주=연합뉴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오는 18일 진주 본사에서 중소기업 우수 신기술(제품) 판로개척과 성장 지원을 위한 '2016년도 동반성장 신기술 축전'을 연다고 17일 밝혔다.

LH는 중소기업진흥공단(중진공),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행사를 공동 주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 건설분야 최근 신기술 현황과 앞으로 기술개발 동향을 접할 수 있는 신기술(제품) 전시회를 비롯해 상담회, 세미나 및 간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전시회에는 LH, 중진공 등이 추천한 40여 개 우수 중소기업이 보유한 신기술(제품)을 홍보하는 '소통의 장'으로 꾸며진다.

구매·판로 상담회는 LH와 중소기업 간 1대 1 매칭상담을 통한 '공유의 장'으로, 세미나 및 간담회는 중소기업의 국내외 시장진출을 돕고 애로사항을 듣는 '협력의 장'으로 마련된다.

박현영 LH 건설기술본부장은 "LH는 공사의 기술, 정보 등 모든 인프라를 활용해 중소기업 스스로 우수한 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토대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기회의 장'을 계속 제공해 동반성장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진주본사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진주본사

중진공, 청년창업사관학교 심화 과정 도입

(진주=연합뉴스) 중소기업진흥공단(중진공)은 내달 3일부터 도입해 운영하는 청년창업사관학교 심화 과정(Pre-School)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심화 과정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사업적 가치분석, 아이디어 구체화,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등 실전 창업교육을 3개월간 무료로 지원하는 선진형 창업 예비진단 교육시스템이다.

창업 아이템에 대한 핵심기능을 정립하고 제품 컨셉을 구체화한 후 프로토타입 시제품을 제작하는 과정도 운영한다.

입교 희망자는 오는 18일부터 25일 오후 1시까지 청년창업사관학교 홈페이지(http://start.sbc.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중진공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우수한 창업 아이템과 고급 기술을 가진 만 39세 이하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3년 이하의 창업 초기 기업 대표들을 모집해 사업계획 수립부터 사업화까지 창업 전 단계를 일괄 지원해왔다.

2011년 설립 이후 1천 명 이상의 유망한 창업자를 양성하면서 5천억원 이상의 매출과 5천여명의 일자리 창출을 일궈내는 등 정부의 최고 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문의는 중소기업진흥공단 창업기술처(☎055-751-9887)로 하면 된다.

중소기업진흥공단 전경
중소기업진흥공단 전경

shchi@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17 15:4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