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카카오-서울시, 싱크홀·교통통제 정보 안내

송고시간2016-11-17 11:47

(서울=연합뉴스) 김예나 기자 = 카카오[035720]는 17일 서울시와 모바일 내비게이션 '카카오내비'를 통한 도로함몰(싱크홀) 정보 안내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서울시는 도로포장이나 굴착, 싱크홀 등 도로 통제가 필요한 상황이 발생하면 도로 위치, 규모, 통제 시간 등 정보를 카카오에 실시간으로 전달한다.

카카오-서울시, 도로함몰 정보안내 서비스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카카오-서울시, 도로함몰 정보안내 서비스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카카오 박종환 카카오내비팀장(왼쪽)과 김준기 서울특별시 안전총괄본부장(오른쪽)이 ‘카카오내비를 통한 도로함몰 정보안내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카카오 제공=연합뉴스]

카카오는 해당 정보를 카카오내비에 표시한 뒤 이를 피할 수 있는 경로를 안내하며 카카오내비 길 찾기를 활용하는 카카오맵, 카카오택시, 카카오드라이버에도 정보를 반영한다.

한편 카카오는 이달부터 내비 시작화면과 전면 안내 페이지 등에서 '안전운전을 위한 3가지 원칙 - 음주 운전 No! 대열운행 No! 안전띠 Yes!' 캠페인을 안내하고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서울시 곳곳에서 갑자기 발생하는 싱크홀이나 공사 등에 따른 도로 통제 정보를 즉시 반영하고 이용자의 안전 확보에 앞장서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내비의 교통통제 관련 안내
카카오내비의 교통통제 관련 안내

카카오내비에서 도로함몰로 인한 교통통제 정보를 제공하는 모습 [카카오 제공=연합뉴스]

ye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