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횡성축협한우 13년 연속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

(횡성=연합뉴스) 류일형 기자 = 횡성축협한우가 13년 연속 '우수 축산물 브랜드'로 선정됐다.

횡성축협한우 13년 연속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 - 1

횡성축협은 16일 오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사)소비자시민모임이 주관하고 농림수산식품부가 후원한 제13회 우수 축산물브랜드 인증심사에서 횡성축협한우가 13년 연속 우수 축산물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소비자시민모임은 소비자에게 품질, 위생, 안전 등을 모두 갖춘 우수 축산물을 선택할 수 있는 명확한 기준을 제공하고자 매년 축산물품질평가원 등 관계기관 전문가들의 협조를 받아 우수 축산물브랜드 인증사업을 해오고 있다.

우수 축산물 인증브랜드는 신청자격에서부터 엄선된 브랜드를 위주로 소비자단체, 유통업체, 생산자단체, 관계기관 등으로 구성된 인증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3차례의 현지실사를 실시한 후 일정 점수 이상의 브랜드를 선정한다.

횡성축협 엄경익 조합장은 "13년 연속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얻게 되어 횡성축협한우의 명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고 대한민국 대표 한우인 횡성축협한우를 더욱더 발전시켜 소비자가 믿고 드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횡성축협한우는 지난 9월 농림수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중앙회가 주관하는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에서 대한민국 최초 5회 연속 국가명품인증을 수상하면서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 한우임을 증명한 바 있다.

ryu625@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16 17:3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