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해외건설협회, 창립 40주년 기념 세미나 18일 개최

(서울=연합뉴스) 박인영 기자 = 해외건설협회는 올해 창립 40주년을 맞아 18일 오후 2시 대한상공회의소 의원회의실에서 '해외건설 패러다임 대전환 모색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급격히 변하는 해외 건설시장 환경에 대한 대응과 지속발전 가능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외건설협회 김종현 정책지원본부장의 경과보고에 이어 박기풍 회장이 개회사를, 국토교통부 김경환 제1차관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조정식 위원장이 축사한다.

1부에서는 베인앤드컴퍼니(BAIN & COMPANY) 이정훈 파트너와 현대건설[000720] 이혜주 전무가 각각 '우리 해외건설의 현주소(위기)와 타개책(대응전략)'에 대해 발표하고 국민대 손진식 교수가 '해외건설 산업의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는 주제발표를 한다.

2부에서는 연세대 한승헌 교수를 좌장으로 국토부 이상주 해외건설정책과장, 한국수출입은행 최성환 부행장, 평화엔지니어링 조충영 사장, 한국수자원공사 김수명 본부장, 한국경제신문 허원순 논설위원, 해외건설협회 김효원 전무 등이 '해외건설산업의 생존전략 및 성장을 위한 정책 제언'이라는 주제로 토론한다.

해외건설협회 관계자는 "해외건설의 현재 상황을 정확히 분석하고, 위기에 대한 타개책과 대응전략을 모색하는 등 적극적인 회원사 지원을 통해 해외건설의 재도약을 이끄는 신뢰받는 해외건설 전문단체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ong0716@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16 16:1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