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김윤아, 싱글 '유리' 발표…"우리는 유리처럼 나약해"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자우림의 보컬인 싱어송라이터 김윤아가 16일 신곡 '유리'를 발표했다.

이날 소속사 인터파크에 따르면 '유리'는 김윤아의 여리면서도 심지있는 목소리가 흘러나오는 가운데 피아노와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선율이 조화를 이룬 곡이다.

김윤아 신곡 '유리' 재킷 [인터파크 제공]
김윤아 신곡 '유리' 재킷 [인터파크 제공]

노랫말은 '우리는 유리처럼 나약해/ 곧잘 깨져서는 서로를 할퀴네'로 시작해 '서로의 품 안에서도 우리들은/ 외로워서/ 괴로워서'란 가사로 이어지며 위안을 준다.

김윤아는 곡의 의미에 대해 "우리는 모두 온기를 나눌 누군가가 필요하다"며 "위로받기를 원하지만 상처 입고 부서져 버리곤 한다. 행복해지기를 원하지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 수 없다. 타인의 인생이 아름다운 듯 보인다. 그러나 동경과 환멸 속에서도 살아있기 때문에 인생은 계속된다"고 에둘러 설명했다.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30일 개봉하는 엄지원과 공효진 주연 영화 '미씽: 사라진여자'의 영상으로 구성돼 이날 오후 9시 개봉 사전이벤트로 온라인에서 공개된다.

소속사는 "김윤아의 아름답고 극적인 노래가 두 여배우의 열연이 담긴 영상과 잘 맞아떨어졌다"고 말했다.

김윤아는 지난 4월과 8월 싱글 '키리에'와 '안녕'을 잇달아 발표했다. 두 곡이 포함된 정규 4집을 다음 달 초 발표하며 12월 9~11일 서울 마포구 서교동 신한카드 판스퀘어 라이브홀에서 단독 공연을 개최한다.

1997년 자우림으로 데뷔한 김윤아는 그간 9장의 자우림 정규 앨범과 3장의 솔로 앨범 등을 발표했다.

mimi@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16 13:3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