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김해시-하버드 의대, 의료 신산업 육성 손 잡았다


김해시-하버드 의대, 의료 신산업 육성 손 잡았다

김해시-하버드대 의과대 의료 신산업 육성 협약
김해시-하버드대 의과대 의료 신산업 육성 협약(김해=연합뉴스) 허성곤(오른쪽에서 4번째) 경남 김해시장 등 김해의(醫)생명센터와 미국 하버드대 의과대학 고든 의료영상센터 관계자들이 16일 김해시청에서 의료 신산업 육성을 위한 공동연구와 교류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하고 있다. 2016.11.16 [김해시 제공=연합뉴스]
choi21@yna.co.kr

(김해=연합뉴스) 최병길 기자 = 경남 김해시가 의료산업 메카를 목표로 설립한 김해의(醫)생명센터와 미국 하버드대 의과대학 고든 의료영상센터가 16일 김해시청에서 만나 '의료 신산업 육성 공동연구와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고든 의료영상센터는 바이오 이미징(Bio Imaging)을 이용한 암 표적화와 진단, 치료 분야에서 세계 최고 실력을 자랑하는 기관이다.

양 기관은 내년부터 국제공동연구 수행, 김해 의생명센터 내 하버드대 의과대학 분자영상센터 유치, 정밀의료 국가전략 프로젝트 상호협력, 안동 국제의료관광 투자선도지구 활성화 전략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김해의생명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 지역거점 사업으로 선정돼 내년부터 275억원을 들여 추진하는 '메디컬디바이스 융복합 실용화사업'의 연구개발 등도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또 경남도 국가전략 프로젝트로 추진 중인 정밀의료 분야에서도 김해시가 선진 의료기술 산업화에 앞서나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허성곤 시장은 "세계 최고 첨단 의료지식과 기술을 보유한 기관과 공동연구를 수행해 시 미래 먹거리로 힘쓰는 양방항노화 의료산업 분야에서 큰 발전을 이룰 기회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김해의생명센터 전경[연합뉴스 자료사진]
김해의생명센터 전경[연합뉴스 자료사진]

choi2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16 15: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