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에듀테크 스타트업 에듀팡, 한국문화정보원장상 수상

(사진우측) 에듀팡의 여원동 대표
(사진우측) 에듀팡의 여원동 대표

▲ ㈜포워드퓨처(대표 여원동)가 운영하는 교육 종합 플랫폼 에듀팡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정보원이 주관한 제4회 정부 3.0 문화데이터 활용 경진대회에서 한국문화정보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문화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는 정부 3.0 추진 전략에 맞춰, 8가지 분야의 문화데이터를 일반 기업, 개인 등이 서로 개방·공유·소통·협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신지식 정보 서비스를 창출하고자 문체부가 2013년부터 주최해왔다.

지난 14일 마감된 '제4회 정부3.0 문화데이터 활용 경진대회'에는 제품개발 부문 56건, 아이디어 부문 276건 등 총 332건의 문화데이터를 활용한 사례들이 접수됐으며 이 중 우수한 성적을 거둔 14개 팀에 대해 시상이 진행됐다.

업체 측은 "이번 시상에서 에듀팡은 정부, 지자체, 교육 기관의 교육 데이터들을 타겟화된 최적의 교육 수요자에게 큐레이션 해주는 '모임 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라고 전했다.

교육모임 서비스는 문체부 산하 기관 50여 곳의 교육, 체험, 전시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서비스로 교육모임 정보를 찾는 사람들에게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고, 교육모임을 주최하는 이들에게는 참석자를 모집하고 홍보하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유료모임의 경우에도 결제수수료나 카드수수료를 에듀팡이 모두 부담해주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여원동 대표는 "이번 상은 더 열심히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라는 뜻에서 주는 것으로 알고 부상으로 받은 상금을 에듀팡이 후원하는 교육 NGO 트러스트앤스마일에 기부하기로 했다"라며 "대한민국 교육의 상향 평준화를 비전으로 지속해서 사회적 약자에 대한 교육에도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16 14: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