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수능으로 지친 몸과 마음 예술로 달래요…'혜택 쏠쏠'

경기도 뮤지엄·경기도문화의전당 무료·반값 이벤트

(수원=연합뉴스) 류수현 기자 = 경기문화재단과 경기도문화의전당이 2016학년도 수험생을 대상으로 무료 및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기문화재단은 수능 당일인 17일부터 내달 31일까지 도내 뮤지엄(경기도박물관, 경기도미술관, 백남준아트센터, 실학박물관, 전곡선사박물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무료 관람·특별 할인 이벤트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도 박물관은 수험표를 가지고 오는 학생들에게(최대 4인) 20주년 특별전 '衣의·紋문의 조선'을 무료 개방한다. 경기도미술관과 백남준아트센터, 실학박물관, 전곡선사박물관도 수험생들에게 무료 전시 관람 혜택을 제공한다.

'의문의 조선' 전시전을 열고 있는 경기도박물관 전경. [연합뉴스 자료사진]
'의문의 조선' 전시전을 열고 있는 경기도박물관 전경.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 기간 박물관과 미술관에 있는 카페와 아트숍 등 부대시설을 이용하면 10∼20% 할인받을 수 있다.

청소년 교육프로그램도 마련된다.

경기도박물관은 오는 25일부터 내달 2일까지 멘토 프로그램 '날아라 청춘!'을 진행한다.

안병재 한국멘토교육협회 회장과 김경수 강북구청 주택과 팀장, 김석봉 석봉토스트 대표, 유혜영 경기남부지방경찰청 경사 등이 강연자로 나선다.

실학박물관은 하피첩과 청렴 나무를 만드는 '열아홉의 끝에서 정약용을 만나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기도문화의전당 도립극단은 내달 2∼4일 열리는 68회 정기공연 '바람처럼 살다간 천재방랑 시인-딜란'을 수험표와 학생증을 제시하는 수험생들에게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수험생들은 또 24일 피아니스트 강충모의 '올어바웃 피아노(All about Piano)' 독주회와 26일 '킵 잇 리얼(Keep it Real) 힙합 컬처 콘서트' 공연을 반값에 관람할 수 있다.

you@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16 10:3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