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미래부, 정보보호 분야 하도급 공정거래 기반 마련


미래부, 정보보호 분야 하도급 공정거래 기반 마련

[연합뉴스TV 제공]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정보보호 분야의 공정한 하도급 거래를 정착시키기 위한 제도적 기반이 마련된다.

미래창조과학부는 '정보보호시스템 구축 사업의 하도급 승인 및 관리 지침'을 제정한다고 16일 밝혔다.

지침에는 기업이 정보보호시스템 구축 사업을 다른 곳에 맡길 때, 발주기관의 승인을 서면으로 받아야 한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발주기관은 입찰공고문과 제안요청서에 하도급 계약의 적정성 판단 기준을 미리 공개해야 하고, 평가점수가 85점 이상일 때 만 계약을 승인할 수 있다.

미래부는 '정보보호 전문서비스 기업 지정 등에 관한 고시'(전문서비스 고시)와 '보안관제 전문기업 지정 등에 관한 공고'(보안관제 공고)를 개정했다.

전문서비스 고시 개정안의 주요 내용은 '지식정보보안 컨설팅전문업체'를 법정용어인 '정보보호 전문서비스 기업'으로 변경한다는 것이다. 보안관제 공고 개정안에는 보안관제 전문업체를 지정할 때 수행실적을 제외하고 인력요건, 자본요건, 수행능력(경험, 전문성, 신뢰도)만 평가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아울러 이 개정안에 따라 '보안관제 전문업체'의 명칭이 '보안관제 전문기업'으로 변경된다.

su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16 06: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