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시청자가 찜한 TV> "굿바이 개리" SBS '런닝맨' 3계단↑

송고시간2016-11-15 07:00

(서울=연합뉴스) 윤고은 기자 = 시작부터 7년간 SBS TV '런닝맨'에서 뛰어온 가수 개리가 이제 그만 뛰겠다고 선언했다.

송지효, 이광수 등 '런닝맨' 멤버들은 눈물로 그를 보냈고, 최고의 한류 예능 프로그램답게 중화권에서도 그의 하차 소식은 큰 화제를 모았다.

<시청자가 찜한 TV> "굿바이 개리" SBS '런닝맨' 3계단↑ - 1

11월 첫주(10월31일~11월6일) CJ E&M과 닐슨코리아가 집계한 콘텐츠영향력지수(CPI)에서 '런닝맨'이 전주보다 3계단 뛰어오른 6위를 차지했다. CPI 지수는 227.6.

지난 6일 '런닝맨'은 '굿바이 개리' 특집을 통해 7년 동지 개리의 마지막 방송을 기념했다.

'런닝맨'은 인터넷 뉴스량을 기반으로 하는 '주목하는 프로그램' 부문에서도 전주 대비 10계단 뛰어오른 5위를 차지했다.

개리는 본업인 음악에 전념하겠다는 각오를 밝히며 '런닝맨'과 이별을 고했다.

<시청자가 찜한 TV> "굿바이 개리" SBS '런닝맨' 3계단↑ - 2

한편, 11월 첫주 CPI 지수 1위는 279.5를 기록한 SBS TV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가 차지했고, 4일 시작한 tvN '안투라지'가 2위로 차트에 신규 진입했다.

두 프로그램 모두 시청률과 작품성에서는 기대에 미치지 못했지만, 각각 마지막 방송과 첫방송이 화제를 모으면서 상위를 점령했다.

특히 '안투라지'는 소셜 버즈량을 기반으로 하는 '지지하는 프로그램' 부문에서 3위를 차지하며 누리꾼들의 높은 호기심을 한몸에 받았다.

MBC TV '나 혼자 산다'는 슈퍼모델 이소라의 출연으로 전주 대비 8계단 뛰어오른 10위에 올랐다.

<시청자가 찜한 TV> "굿바이 개리" SBS '런닝맨' 3계단↑ - 3

마흔일곱의 나이에도 여전히 아름답고 섹시한 매력을 과시하는 이소라의 싱글 라이프와 운동법이 공개되면서 시청자들의 관심이 쏠렸다.

'나 혼자 산다'는 '주목하는 프로그램' 부문에서는 전주보다 9계단 뛰어오른 4위를 차지했다.

prett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