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외국관광객에 공연 정보 제공…'트래블마트'

송고시간2016-11-14 17:46

(서울=연합뉴스) 이도연 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외국인 개별관광객의 공연관광 활성화를 위해 '공연관광 트래블마트' 행사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15일 열리는 트래블마트는 공연관광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B2B(기업 간 거래) 행사로, 국내 공연 기획사 15개사가 여러 공연 콘텐츠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관광공사는 중국, 일본, 대만, 홍콩, 베트남 등 5개국에서 여행사, 언론인, 블로거 등 55명을 초청했으며 이들은 트래블마트에 참가하고 부산 '왕비의 잔치', 경주 '바실라' 공연, 서울의 넌버벌 공연 등을 관람한다.

기존 공연관광은 단체패키지 중심으로 진행됐던 것과 달리 한국 공연의 매력을 알려 개별 여행객들이 자발적으로 한국에서 공연을 관람하게 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고 관광공사는 설명했다.

한편, 최근 5년 동안 연평균 155만 명이 한국에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방문했다. 올해 들어 9월까지 방한 외국인 중 209만 명이 공연을 관람했는데, 이는 전체 방한 외국인 관광객 중 16%에 해당한다.

지난 10월 말~11월 초에 개최된 일본 동북지방 한국공연관광축제 행사 [관광공사 제공=연합뉴스]

지난 10월 말~11월 초에 개최된 일본 동북지방 한국공연관광축제 행사 [관광공사 제공=연합뉴스]

dyle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