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동화약품-DKSH 코리아, 폐질환 치료제 국내 판권계약

송고시간2016-11-14 11:19

(서울=연합뉴스) 김잔디 기자 = 동화약품[000020]은 다국적 유통사 DKSH 코리아와 국산 신약 23호 '자보란테'의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계약에 따라 동화약품은 자보란테를 생산하고 DKSH 코리아는 국내 판매를 독점으로 진행한다.

동화약품에 따르면 자보란테는 퀴놀론계 항균제로 만성폐쇄성폐질환의 세균성급성악화(ABE-COPD) 치료제다. 지난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산 신약 23호로 허가받았다. 기존 약물 대비 투여 기간을 단축해 효과는 빠른 대신 부작용은 낮은 것으로 확인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동화약품은 국내 판권을 유통사에 넘긴 게 효율성을 끌어올리기 위한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회사 측 관계자는 "동화약품은 자체 보유하고 판매하는 품목이 많은 반면 DKSH에서는 호흡기질환 약물을 전담하는 영업팀을 꾸린 만큼 자보란테 판매에 집중할 것으로 판단했다"고 말했다.

동화약품에 따르면 스위스에 본사를 둔 DKSH는 생활용품, 의약품 등의 유통을 전담하는 회사다. 최근 희귀질환이나 호흡기질환 등 전문의약품 유통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동화약품-DKSH 코리아, 폐질환 치료제 국내 판권 계약 체결
동화약품-DKSH 코리아, 폐질환 치료제 국내 판권 계약 체결

(서울=연합뉴스) 동화약품이 다국적 유통사 DKSH코리아와 국산 신약 23호 '자보란테'의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손지훈 동화약품 대표(왼쪽)와유광열 DKSH 코리아 헬스케어사업부 대표가 판권 계약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16.11.14. [동화약품 제공=연합뉴스]

jand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