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천정배 "국회 '朴대통령 탄핵특위' 설치 검토해야"

송고시간2016-11-14 09:22

"대통령 퇴진 시점도 제시해야…퇴진 촉구 결의안 채택도"

천정배, "대통령 탄핵특위 설치 추진"
천정배, "대통령 탄핵특위 설치 추진"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국민의당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대책위원회 위원장인 천정배 전 공동대표가 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회의에서 "국회 내 박근혜 대토령 탄핵 특위 설치를 추진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박수윤 기자 = 국민의당 천정배 전 대표는 14일 "국회에 박근혜 대통령 탄핵특위를 설치할 것을 검토할 수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천 전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중진위원 연석회의에서 "박 대통령이 스스로 퇴진하지 않을 경우 남아있는 방법은 국회가 역시 탄핵절차에 착수하는 것뿐"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천 전 대표는 또 "나아가 우리 내부 논의를 거쳐서 특정 시점을 제시할 필요가 있다"며 "박 대통령이 특정시점까지 퇴진하지 않으면, 또는 퇴진 의사를 명백히 밝히지 않으면 그때는 탄핵절차를 시작할 수밖에 없다는 뜻에서 시점도 논의해서 결정하는 것이 좋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당이 앞장서서 탄핵의 여러 실무적 준비를 해가야 하고, 다른 당들과도 긴밀히 협의할 필요가 있다"고 주문했다.

천 전 대표는 "국민의 민심을 정확하게 우리가 따라서 실행하기 위해서 우선 국회가 박 대통령 하야 촉구 결의안을 채택할 것을 제안한다"며 "새누리당 의원들이 없어도 가능할 정도의 일이지만, 이 기회에 새누리당 의원들도 두루 참여시켜 퇴진촉구결의안을 채택하는 것을 추진할 것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ljungber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