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겨울방학엔 영어공부…학부모 설명회·연수 잇따라

(서울=연합뉴스) 고유선 기자 = 겨울방학이 다가오면서 '실용 영어'를 강조하는 최근의 교육 트렌드를 반영한 각종 설명회와 연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은 전국 각지를 돌며 초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내 아이 영어 두뇌 만들기' 설명회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설명회에서는 윤선생 교육팀장인 조영민 수석 강사가 연사로 나서 '문장 내 틀린 문법 찾기'같은 방식이 아니라 읽기·쓰기를 바탕으로 의사소통 능력과 창의적 사고능력을 키워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한다.

설명회는 이달 23일 부천 한국만화박물관, 24일 서울 노원구민회관, 12월 3일 제주 벤처마루, 12월 6일 광주 일가정양립지원본부, 12월 10일 강릉문화원, 12월 14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아이의 꿈을 찾는 '꿈틀꿈틀 꿈성장 프로젝트'와 자기주도학습 전문가 샤론 코치가 전하는 '자기주도학습 전략 수립하기' 강의도 진행된다.

학부모 설명회는 무료이며 윤선생 홈페이지에서 미리 참가 신청할 수 있다.

겨울방학엔 영어공부…학부모 설명회·연수 잇따라 - 1

어학연수 기관 이에프(EF·Education First)는 겨울방학 세계 각국에서 모인 학생들과 언어를 공부하며 문화 체험도 할 수 있는 '주니어 집중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영어로 말하기·쓰기 연습을 하면서 수학능력시험을 자연스럽게 대비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진로 탐색을 함께 할 수 있다고 EF는 설명했다.

EF는 프로그램 진행에 앞서 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영어 집중연수 설명회도 진행한다.

주한영국문화원 어린이 어학원 '스토리타임 영어교실'은 2011∼2012년생 아이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스토리타임 영어교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설명회를 연다.

스토리타임은 국제공인 영어교사 자격증을 가진 원어민 교사가 가르치는 미취학 어린이 영어교실로 이야기와 노래·게임 등을 통해 영어에 대한 흥미를 키워주는 프로그램이다.

설명회는 주한영국문화원 어학원 서초센터에서 이달 23·25·30일 세 차례에 걸쳐 열리며 참여를 원할 경우 영국문화원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면 된다.

cind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13 15:5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