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고흥 주요 관광지 순회 시티투어 버스 운행

송고시간2016-11-11 13:57

(고흥=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전남 고흥군은 오는 19일부터 관내 주요 관광지를 순회하는 시티투어 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고흥 시티투어는 철도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여행객을 주 대상으로 고흥의 맛과 멋을 알리고 힐링할 기회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매주 토·일요일 오전 10시 순천역을 출발, 녹동항·거금대교 광장·소록도·고흥 우주천문과학관 등을 돌아본 후 오후 6시 10분에 순천역으로 복귀한다.

녹동항에서는 장어탕(구이)·생선회·싱싱한 해산물 등을 맛볼 수 있고 소록도에서는 아름다운 풍광과 한센인 애환의 역사와 치유·봉사정신도 함께 배우고 느낄 수 있다.

또 시티투어 버스 탑승자에 한해 평소 미개방 시설인 소록도의 아기 사슴성당과 마리안느·마가렛 사택 등을 직접 방문할 기회도 제공한다.

고흥군은 시범운영 기간 드러난 문제점 등을 보완해 내년부터는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맛 투어, 명산 투어, 섬 투어, 수학여행 1박 2일 투어 등 추가 노선도 기획해 내놓을 예정이다.

고흥 시티투어 버스 신청방법, 이용요금 등 구체적인 내용은 고흥군청 문화관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고흥군청 관광과(☎061-830-5244)로 문의하면 된다.

bett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