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뿌리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뿌리산업 전시회'

송고시간2016-11-11 12:07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뿌리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뿌리산업 융합 전시회'가 오는 15∼16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 호텔에서 열린다.

뿌리산업은 제조업 품질 경쟁력의 근간이 되는 산업을 말한다. 주조, 금형, 용접, 소성가공, 표면처리, 열처리 등이 여기에 속한다.

11일 한국생산기술원에 따르면 뿌리산업주간을 맞아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요소로 주목받는 스마트공장을 테마로 스마트공장에 대한 뿌리산업 홍보 존(zone), 스마트공장 구축 존, 스마트 요소기술 존으로 구성된다.

홍보 존에서는 뿌리센터의 스마트공장 지원사업과 역할, 구축 존에서는 스마트공장의 발전 변화상, 스마트 요소기술 존에서는 스마트공장 구축에 필요한 시뮬레이션 모델링, 장비 정보통신기술(ICT), 네트워크, 센서·액츄에이터, 로봇 등 5가지 분야의 핵심기술을 전시한다.

전시회와 함께 열리는 '뿌리산업 융합 심포지엄'에서는 국내 스마트 제조 성공 전략과 스마트공장 요소기술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생산기술연구원 관계자는 "세계가 글로벌 저성장 시대에 들어선 이후 뿌리기업이 받는 원가 절감, 품질 개선 압박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며 "많은 뿌리기업인이 참가해 스마트공장 구축의 방향성을 잡고 수익성 증대 방안을 모색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행사 홈페이지(http://kmcw.kr)를 참조하면 된다.

뿌리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뿌리산업 전시회' - 1

eu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