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리치커뮤니케이션즈, 모바일 웹툰 서비스 무툰(MOOTOON) 오픈

리치커뮤니케이션즈, 모바일 웹툰 서비스 무툰(MOOTOON) 오픈 - 1

▲ ㈜리치커뮤니케이션즈(대표 장대용)는 무협액션 웹툰 플랫폼 '무툰'을 11일 정식 오픈 한다고 밝혔다.

이 업체는 그동안 IT 사업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웹툰 플랫폼 '무툰'을 통해 국내외 유명 콘텐츠들을 직접 수급해 서비스할 예정이다.

무툰에서는 황성의 '철혈용(구백룡)', '태극검제', 박봉성 '신이라 불리우는 사나이', 신형빈 '도시정벌' 등 유수 작품들을 웹툰 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KT경제경영연구소 자료에 따르면 웹툰 시장은 지난해 국내에서만 4천200억 시장으로 급성장했으며 2018년에는 연간 8천억 시장으로 확대될 전망이다"라고 설명했다.

무툰의 콘텐츠사업본부장 박지현 이사는 "기존 제본 만화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해 독자들에게 익숙한 웹툰 형식으로 재탄생시켰으며 주요 작품은 컬러화를 통해 작품의 재미를 한층 높였다"라며 "황성, 박봉성 작가 작품뿐만 아니라 주요 인기 만화를 웹툰으로 재편집해, 점차 서비스 작품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규 독자들은 가입 시 20코인을 무료로 충전받게 되며, 연재 웹툰은 일주일간 전편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유료 결제 독자를 위해 원플러스원 혜택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11 10:3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