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김성제 의왕시장 중국서 '우호도시 교류협력상' 수상

(의왕=연합뉴스) 강진욱 기자 = 김성제 의왕시장이 11일 중국 충칭(重慶)시에서 열린 2016년 중국 국제우호도시대회에서 '국제우호도시 교류협력상'을 받았다.

중국 인민대외우호협회(협회장 리샤오린)는 2010년부터 격년제로 중국의 지방정부가 교류하고 있는 전 세계 133개국 2천92개 지역 및 도시 중에서 자국 지방정부와 교류실적이 우수한 도시를 대상으로 국제우호도시 교류협력상을 수여하고 있다.

김 시장이 중국에서 우호도시교류협력상을 수상한 것은 지난해 9월 후베이(湖北)성 셴닝(咸寧)시와 자매도시 협약을 맺은 뒤 공무원 상호교류, 전통예술단 상호방문 공연, 민간 스포츠 교류, 청소년 오케스트라 공연, 경제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활동을 벌인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김 시장은 "셴닝시와 3년여의 짧은 기간 동안 추진한 활발한 교류가 좋은 성과로 이어져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양 도시의 교류가 더 활성화되기를 기대하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의왕시의 국제적 위상과 경쟁력이 한층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김 시장은 충칭으로 가기 전 셴닝시를 방문해 리지엔밍 당서기와 딩샤오창 시장과 회담을 갖고 최근 셴닝시 경제교류단 방한 성과와 경제 분야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김성제 의왕시장
김성제 의왕시장 의왕시가 11일 중국 충칭(重慶)시에서 열린 2016년 중국 국제우호도시대회에서 '국제우호도시 교류협력상'을 받았다.[자료사진]

kjw@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11 09:5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