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카드툰> 대한민국 심심한 역사 - 수험생, 오늘도 힘냅시다!

(서울=연합뉴스) 대한민국을 만드는 99%의 '평범한 사람들' 이야기를 담은 '심심한 역사'입니다. 오늘은 며칠 안 남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의 하루를 들여다봅니다.

<카드툰> 대한민국 심심한 역사 - 수험생, 오늘도 힘냅시다! - 1
<카드툰> 대한민국 심심한 역사 - 수험생, 오늘도 힘냅시다! - 2
<카드툰> 대한민국 심심한 역사 - 수험생, 오늘도 힘냅시다! - 3
<카드툰> 대한민국 심심한 역사 - 수험생, 오늘도 힘냅시다! - 4
<카드툰> 대한민국 심심한 역사 - 수험생, 오늘도 힘냅시다! - 5
<카드툰> 대한민국 심심한 역사 - 수험생, 오늘도 힘냅시다! - 6
<카드툰> 대한민국 심심한 역사 - 수험생, 오늘도 힘냅시다! - 7
<카드툰> 대한민국 심심한 역사 - 수험생, 오늘도 힘냅시다! - 8
<카드툰> 대한민국 심심한 역사 - 수험생, 오늘도 힘냅시다! - 9
<카드툰> 대한민국 심심한 역사 - 수험생, 오늘도 힘냅시다! - 10
<카드툰> 대한민국 심심한 역사 - 수험생, 오늘도 힘냅시다! - 11
<카드툰> 대한민국 심심한 역사 - 수험생, 오늘도 힘냅시다! - 12
<카드툰> 대한민국 심심한 역사 - 수험생, 오늘도 힘냅시다! - 13
<카드툰> 대한민국 심심한 역사 - 수험생, 오늘도 힘냅시다! - 14
<카드툰> 대한민국 심심한 역사 - 수험생, 오늘도 힘냅시다! - 15
<카드툰> 대한민국 심심한 역사 - 수험생, 오늘도 힘냅시다! - 16
<카드툰> 대한민국 심심한 역사 - 수험생, 오늘도 힘냅시다! - 17
<카드툰> 대한민국 심심한 역사 - 수험생, 오늘도 힘냅시다! - 18
<카드툰> 대한민국 심심한 역사 - 수험생, 오늘도 힘냅시다! - 19

<<시각장애인 음성정보 지원을 위한 텍스트입니다>>
대한민국 심심한 역사 - 수험생, 오늘도 힘냅시다!
대한민국을 만드는 99%의 '평범한 사람들' 이야기를 담은 '심심한 역사'입니다. 오늘은 며칠 안 남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의 하루를 들여다봅니다.
하나 둘 셋 넷 둘 둘 셋 넷…. 9월부터 꾸준히 짬 내서 가벼운 운동을 해서 그런지 전보다 체력이 많이 좋아졌어.
이 시간에 커피 자주 사 먹었었는데…. 담임쌤이 얘기했듯이 당분간 자제하는 게 좋겠제? "얘들아, 커피는 일시적인 각성효과는 있으나 뇌를 비롯한 신체의 순환에 악영향을 끼쳐서 오히려 집중력을 저하할 수 있단다."
다녀왔습니다. "아들! 이리 와서 과일 먹자.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은 하루에 한 번 꼭 먹어줘야 해요. 비타민C가 포함된 음식을 먹으면 사고력과 기억력을 증진하고, 스트레스 완화 효과를 거둘 수 있죠."
수능 일주일도 남지 않았는데, 오늘따라 집중력이 아주 좋다! 공부 더 하고 잘까? 응? 누구지? 엄마예요?
"공부하는 것도 좋지만, 지금부터는 무리하면 안 돼요. 7시간은 자야 하며 기상 시간도 평소보다 30분은 빨리 일어나며 조절해야 해요."
"불안감에 잠을 줄이고 공부하려는 학생들도 있지만, 오히려 역효과를 낼 가능성이 크죠. 적절한 수면 시간을 유지하면서 몸 관리해야 해요."
6시40분이네. 평소보다 일찍 일어났으니까 학교에서 공부해야겠다. 다녀오겠습니다! "아들 잠깐만! 아침은 먹고 가야지. 엄마가 주먹밥 쌌으니 학교 가서 먹어."
괜찮아 엄마, 일찍 일어났더니 입맛도 없어. "아침 식사는 잠자는 동안 공복이었던 체내에 영양을 공급해 혈당을 유지하고 두뇌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지속해서 공급하는 역할을 한단다. 학습 효과를 올리기 위해 식사를 거르지 않는 것이 좋아요." 네 알겠습니다! 다녀오겠습니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말하는 수능 당일 주의사항>
1. 6시 이전에 기상한 후 아침 식사를 한 뒤 고사장에 일찍 도착한다.
2. 시험 시작 10분 전부터 마음의 여유를 찾도록 명상의 시간을 가진다.
3. 집중력을 떨어뜨릴 수 있으므로 점심 식사 때 과식은 피한다.
4. 오답에 대한 미련은 빨리 잊고 자신감 있게 다른 과목 시험에 집중한다.
5. 쉬는 시간마다 틈틈이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긴장감을 푼다.
마음을 편안하게 가지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중요합니다. 대한민국 모든 수험생을 응원합니다!

hye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12 12: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