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세종시교육청, 조치원읍 지역 중학교 이전 재배치 의견수렴

조치원중·여중 남녀공학 통합 이전 재배치 찬·반 등 조사

(세종=연합뉴스) 이주영 기자 = 세종시교육청은 22일까지 조치원읍 지역의 교육공동체 등을 대상으로 조치원중과 조치원여중의 남녀공학 통합 이전 재배치에 관한 설문조사를 한다고 10일 밝혔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7월 이후 공청회를 3차례 개최한 결과 학생들의 통학여건 개선을 위해 남녀공학 이전 재배치가 필요하다는 찬성 의견과 이전 학교에 대한 선호도 편중으로 학교 간 교육격차가 심화할 것이라는 반대 의견이 맞서 의견수렴을 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투명성과 객관성 확보를 위해 공주대 산학협력단(이화룡 교수)이 조사를 맡아 조치원중·여중, 지역 초등학교 8교 등 10교의 학생, 학부모, 교직원, 운영위원 등 교육공동체와 세종시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조사한다.

조사 내용은 구도심의 조치원중과 조치원여중을 남녀공학 1교로 통합하고 1개교를 주거 밀집지역으로 이전하는 것에 대한 찬·반과 이전 학교 위치에 대한 선호도이며, 22일까지 학교 홈페이지 웹기반 설문조사와 시의원 개별 메일로 의견을 조사한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이 설문조사 결과는 조치원읍 중학교 이전 재배치 여부 결정에 중요한 사항"이라며 "교육공동체 모두 설문조사에 적극적으로 응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연합뉴스 자료사진]

scitec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10 11:1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