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에쓰오일, 캐릭터 '구도일' 애니메이션으로 마케팅

(서울=연합뉴스) 정성호 기자 = 에쓰오일(대표 오스만 알 감디)은 10일 브랜드 캐릭터인 '구도일'(Goodoil) 가족을 주인공으로 한 애니메이션을 공개했다.

에쓰오일은 장기 애니메이션 프로젝트를 통해 회사를 대표하는 마스코트인 구도일을 대중적인 캐릭터로 진화시킨다는 구상이다.

대중적인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해 미래의 잠재 고객인 어린이·청소년에게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심으려는 마케팅 전략으로 풀이된다.

이번에 공개한 애니메이션은 시즌1 '몬스터카의 비밀' 편으로, 구도일이 아빠 구대디, 동생 구미소와 힘을 합쳐 공해를 일으키는 몬스터카로 환경을 파괴하며 혼란을 조장하는 악당 야누스 박사를 물리친다는 내용이다. 총 7편으로 제작됐다.

이 애니메이션은 이달 초부터 유튜브와 에쓰오일 보너스카드 홈페이지, 페이스북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매주 두 편씩 공개되고 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국내 정유사 중 유일하게 캐릭터 마케팅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올려왔는데 이번에 본격적으로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초등·중학생과 가족 등 잠재 고객을 중심으로 인지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에쓰오일은 앞으로 구도일을 캐릭터 상품화하는 사업, 타 브랜드와의 협업(컬래버레이션) 등으로 마케팅을 다각화한다는 계획이다.

또 매년 새로운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개발하기로 하고 후속 에피소드의 시나리오도 개발 중이다.

에쓰오일, 캐릭터 '구도일' 애니메이션으로 마케팅
에쓰오일, 캐릭터 '구도일' 애니메이션으로 마케팅[에쓰오일 제공=연합뉴스]

sisyph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10 10:5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