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여행소식> 하와이안항공, 정창욱 셰프와 새 기내식 선보여

비즈니스석 기내식. 사진/하와이안항공 제공
비즈니스석 기내식. 사진/하와이안항공 제공

(서울=연합뉴스) 임동근 기자 = 0. 하와이안항공은 10일 정창욱 셰프와 함께 새 기내식을 개발해 오는 12월 1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새 기내식은 한식과 하와이 음식의 조화를 바탕으로 한 '팬 아시안'(Pan Asian) 스타일이다.

인천-호놀룰루 구간 비즈니스석에서는 이륙 후 한국식 소고기 요리, 일본식 된장국, 현미밥과 김치, 무 절임 등으로 구성한 기내식이 제공되며, 착륙 전에는 닭고기 크림 스튜 정식이나 유럽식 아침 식사 중 선택할 수 있다. 이륙 전에는 하와이안 스타일 칵테일이 제공된다.

엑스트라 컴포트 석과 일반석 승객에게는 실 곤약을 곁들인 소고기 우엉 찜과 쌀밥, 셀러리와 파인애플 샐러드, 마카다미아너트 쿠키 등이 제공된다.

기내식 메뉴는 6개월마다 변경된다.

유수진 하와이안항공 한국지사장은 "한국 승객을 위한 서비스 강화를 위해 스타 셰프와 기내식을 개발하게 됐다"며 "한국의 맛과 하와이의 알로하 정신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메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에미레이트 항공 제공
사진/에미레이트 항공 제공

0. 에미레이트 항공은 오는 12월 15일부터 미국 플로리다 주 포트로더데일-할리우드 국제공항에 주 7회 신규 취항한다고 밝혔다.

포트로더데일은 에미레이트 항공이 취항하는 미국 내 11번째 도시로, 따뜻한 기후와 다양한 레저 시설이 있는 인기 휴양지이다. 또 인근 마이애미는 예술과 건축, 음식 문화가 공존하는 관광지이다.

이 노선에는 보잉 777-200LR 항공기가 투입된다. 일등석 8석, 비즈니스석 42석, 일반석 216석으로 구성된다.

두바이에서 매일 새벽 3시에 출발해 오전 10시 25분에 포트로더데일-할리우드 공항에 도착하며, 복항편은 플로리다에서는 오후 8시 20분에 출발해 다음 날 오후 7시 40분 두바이에 도착한다.

사진/큐나드 라인 제공
사진/큐나드 라인 제공

0. 세계적인 크루즈 회사인 큐나드 라인이 자사의 기항지 182곳 중에서 2017년에 방문해야 할 세계 10대 크루즈 여행지를 선정해 발표했다.

10대 여행지는 13세기 유적지와 박물관으로 유명한 이탈리아 남부의 지중해 도시 칼리아리, 카리브 해의 아름다움과 스페인 식민지 시대 문화가 어우러진 과테말라 안티과 남단의 잉글리시하버, 에게 해와 황금빛 해변이 장관을 이루는 그리스의 미코노스를 비롯해 노르웨이의 숨겨진 보물 플램, 캐나다 퀘벡,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러시아의 상트페테르부르크, 에스토니아 탈린, 이탈리아 베네치아, 소국 모나코의 몬테카를로 등이다.

큐나드 라인의 퀸 엘리자베스 호, 퀸 메리 호 등은 매년 60개국에 있는 아름다운 기항지 182곳을 방문하고 있다. 부산항에는 퀸 엘리자베스 호가 1년에 1회 기항한다. www.cunard.com

dkli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10 11:1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