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MLB 사무국, KBO에 김광현·차우찬 신분조회 요청


MLB 사무국, KBO에 김광현·차우찬 신분조회 요청

역투하는 김광현
역투하는 김광현(광주=연합뉴스) 박철홍 기자 = 30일 오후 광주-KIA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KIA 타이거즈와 SK 와이번스의 경기에서 SK 선발 김광현이 역투하고 있다. 2016.8.30
pch80@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대호 기자 = 올해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취득한 왼손 투수 김광현(28·SK 와이번스)과 차우찬(29·삼성 라이온즈)에 대해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가 본격적으로 관심을 드러냈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지난 8일 MLB 사무국으로부터 김광현과 차우찬에 대한 신분조회를 요청받고, 두 선수가 현재 FA 신분이며 11일부터 해외 구단을 포함한 모든 구단과 계약 체결이 가능한 신분임을 통보했다"고 10일 공개했다.

이날 KBO는 FA 신청선수 15명의 명단을 공시했고, 여기에는 김광현과 차우찬 모두 포함됐다.

역투하는 차우찬
역투하는 차우찬(창원=연합뉴스) 박정헌 기자 = 29일 오후 창원 마산야구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NC-삼성전. 삼성 선발투수 차우찬이 역투하고 있다. 2016.9.29
home1223@yna.co.kr

신분조회 절차는 메이저리그 구단에서 해당 선수에 관심을 보여야 시작된다.

메이저리그 구단은 메이저리그 사무국을 통해 이를 요청하고, 사무국은 KBO에 해당 선수의 신분을 명시해 답신한다.

신분조회 요청이 메이저리그 구단의 영입으로 곧바로 이어지는 건 아니다.

선수 영입을 검토하기 위한 첫 번째 절차이며, 김광현과 차우찬에 관심을 보인 구단은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영입 여부를 검토하게 된다.

4bu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10 09:1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