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IBK증권 "트럼프 쇼크…저가 매수 기회 아냐"


IBK증권 "트럼프 쇼크…저가 매수 기회 아냐"

IBK증권 "트럼프 쇼크…저가 매수 기회 아냐" - 1

(서울=연합뉴스) 임수정 기자 = IBK투자증권은 10일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의 당선으로 인한 주가 급락을 저가 매수 기회로 봐선 안 된다고 밝혔다.

김정현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향후 관심을 가져야 할 부분은 취임식 이전에 트럼프 정부가 실질적인 정책을 제시하는 시기인데, 과거 사례와 트럼프의 약한 정치적 기반을 감안하면 정책 구체화 시기는 약 8주 혹은 그 이상에 가까울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는 곧 시장이 가장 싫어하는 불확실성이 올해 말까지 이어질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트럼프의 당선이 미국 12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의 기준금리 인상에 대한 불확실성을 다시 자극할 것으로 봤다.

김 연구원은 "트럼프와 공화당이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저금리 정책을 비판해 왔다"며 "트럼프의 관세 부과 및 인프라 확대 공약이 미국의 물가 및 성장률을 끌어올릴 것이란 예상도 금리 인상 가능성을 높이는 요인"이라고 말했다.

미국 대선 이후에도 11월 말 석유수출국기구(OPEC) 회의와 12월 FOMC 및 국내 정치적 리스크 관련한 불확실성 등이 산재해 투자심리가 빠르게 개선되긴 어려울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연말까지 주식 비중을 줄이고 인내심을 유지하며 트럼프 정부의 정책 윤곽과 불확실성 해소를 기다려야 한다"며 "트럼프 당선에 따른 급락은 저가 매수의 기회가 아닌 또 다른 불확실성의 시작"이라고 강조했다.

sj9974@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10 08:2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