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청주시 버스정보시스템 시민 만족도 향상

(청주=연합뉴스) 변우열 기자 = 청주의 시내버스 정보시스템(BIS)에 대한 시민 만족도가 지난해보다 높아졌다.

[연합뉴스 DB]
[연합뉴스 DB]

청주시가 지난달 시민 1천명을 대상으로 면접방식의 설문조사를 한 결과, 버스정보 안내기에서 제공하는 만족도에 대해 '매우 만족'(27%)과 '만족'(49%)이 76%로 집계됐다.

'보통'은 22%였고, '불만족'이 2%에 그쳤다. '매우 불만족'이라고 응답한 시민은 없었다.

이런 5단계의 답변을 수치화한 만족도(100점 만점)는 80.12로 분석됐다. 이는 지난해(77.74)보다 2.38점이 높아진 것이다.

버스 정보안내기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매우 필요'(61%), '필요'(37%) 등 긍정적인 반응이 88%에 달했고, 부정적인 응답은 1%에 불과했다.

시는 BIS에 대한 시민 만족도가 높아진 이유를 42인치의 대형화면 버스정보안내기 신설과 노후안내기 교체. 시설 유지보수 강화, 버스 도착정보 신뢰성 향상 등을 꼽았다.

청주시 관계자는 "앞으로 버스정보 안내기 설치 지역을 확대하고, 도착 정보의 정확성을 높여 나갈 것"이라며 "시민 만족도 조사 등 다양한 평가를 통해 시민의 요구를 시의 교통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bw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10 08:1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