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과메기 철이 돌아왔다'…포항 구룡포서 과메기 축제

구룡포 과메기 [연합뉴스 자료 사진]
구룡포 과메기 [연합뉴스 자료 사진]

(포항=연합뉴스) 임상현 기자 = 겨울철 별미인 과메기를 맛볼 수 있는 과메기 축제가 11일부터 사흘간 경북 포항 구룡포 과메기 문화거리에서 열린다.

구룡포 과메기 사업협동조합 주관으로 열리는 행사에서는 과메기를 비롯한 다양한 수산물을 맛보고 싼값에 살 수 있다.

풍물공연과 인기가수·댄스 공연, 조합원 노래자랑, 전자 바이올린·오케스트라 연주 등 행사가 펼쳐진다.

올해 처음으로 전국 청소년과메기요리 경연대회도 열려 젊은 층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과메기 요리를 선보인다.

해풍으로 말린 과메기 경매 깜짝 이벤트와 과메기 퀴즈대회가 마련되고 과메기 시식과 요리법도 체험할 수 있다.

먹거리 장터에서는 싱싱한 활어와 대게, 오징어순대, 가자미구이 등 수산물 요리를 즐길 수 있다.

과메기 홍보를 위한 과메기 문화관은 축제 기간 밤 10시까지 문을 연다.

11일 저녁에는 영상관에서 가족을 위한 추억의 영화를 상영하고 12일에는 통기타 공연이 열린다. 입장료는 없다.

오원기 포항시 수산진흥과장은 "살균처리와 원산지 표시 등 과메기 생산과 유통과정에서 철저한 위생 관리를 하고 있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고 말했다.

shli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09 16:5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