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PRNewswire> AstaReal(R) 아스타잔틴, 정신 및 육체적 피로 감소에 효과적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싱가포르 2016년 11월 8일 PRNewswire=연합뉴스) Journal of Clinical Therapeutics & Medicines에 발표된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AstaReal(R) 아스타잔틴이 정신적 피로는 물론 육체적 피로에도 동시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AstaReal 의료자문 Robert Corish 박사는 “이번 실험에서는 대부분의 사람이 일상생활에서 체험하는 가장 흔한 유형의 ‘피로’를 평가했다”며 “바로 정신적 피로와 육체적 피로가 그”이라고 말했다. 그는 “실험 결과, AstaReal(R) 아스타잔틴은 이 두 가지 피로 유형을 억제하고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수행도를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요즘 환자가 의사에게 가장 많이 호소하는 증상 중 하나가 바로 피로다. 내가 알기로 천연 성분이 피로 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입증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참가자들은 이중맹검 위약 대조연구에서 8주 동안 AstaReal(R) 아스타잔틴을 복용했다. 이 연구의 목적은 일상생활에서 체험하는 것과 유사한 피로와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다. 정신적 피로를 측정하기 위해 참가자들에게 시간제한 내에 계산 문제(Uchida-Kraepelin test)를 풀도록 지시했다. 이는 높은 집중력이 필요한 테스트다. 신체적 피로는 자전거 에르고미터로 측정했다. 스트레스 요인을 동원한 테스트 이전 및 이후에 피로도 측정 결과를 평가했다.

시각상사척도(Visual Analogue Scale, VAS) 분석 결과, AstaReal(R) 아스타잔틴이 위약보다 지각된 정신 및 육체적 피로 증상을 유의하게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는 사고 명료성, 집중력, 동기 부여 및 기분 개선 등도 포함됐다. 또한, 짜증과 몸이 무거운 느낌도 감소했다. 계산 테스트 결과, 위약 집단은 테스트 후반부에 오류가 증가했지만, 아스타잔틴 집단은 오류가 거의 없었다. 또한, 아스타잔틴은 스트레스 생물 지표인 타액 코티솔도 유의하게 감소시켰다.

AstaReal 사장 Eric Caston은 “인간은 누구나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신체적 지구력뿐만 아니라 집중력, 의사결졍력, 기억 및 동기 부여 수준을 유지하기 위한 정신적 지구력까지 필요로 한다”며 “AstaReal(R) 아스타잔틴은 특히 스트레스가 높은 환경에서 일하며, 종종 피로에 시달리는 교사, 건강관리 전문가, 재정 전문가 및 운동선수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참고:

Hongo, N. et al. "Randomized controlled trial of the anti-fatigue effects of astaxanthin on mental and physical loads simulating daily life." Journal of Clinical Therapeutics & Medicines 32.7 (2016): 277-91.

추가 정보:

Eric Caston

+81-3-3437-2353

international@astareal.co.jp

http://www.astareal.com

로고 - http://photos.prnasia.com/prnh/20161102/8521607132LOGO

출처: AstaReal Pte Ltd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08 11:4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