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고용부 '정부3.0 국민체험마당'서 능력중심채용 등 소개

9∼12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

(서울=연합뉴스) 안승섭 기자 = 고용노동부는 9∼12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16 제3회 정부3.0 국민체험마당 및 글로벌 포럼'에 참여한다고 8일 밝혔다.

작년과 올해 상반기에 이어 세 번째로 열리는 이 행사는 중앙부처·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이 합동으로 주관하며, 5개 테마로 구성된 90여개 전시관에서 130여개 콘텐츠를 소개한다.

고용부는 '스마트 고용복지+센터 전시관'에서 전국 60여곳에 설치된 고용복지+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그 이용 방법 등을 소개한다.

여기서는 '스마트 체크인 서비스', '모바일 취업희망카드', '워크넷 모바일앱' 등 고용복지+센터의 미래 모습을 만날 수 있다.

'NCS 기반 능력중심채용 전시관'에서는 기존 스펙 중심 채용을 벗어난 능력 중심 채용의 확산을 위해 추진하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소개하고, 취업준비생들의 NCS 채용 준비 방향 등을 제시한다.

'안전보건 미디어 전시관'에서는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안전보건 미디어 자료를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현장으로 직접 배송해 주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서비스를 소개한다.

고용부 박종길 기획조정실장은 "고용복지+센터 등 국민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하는 정부3.0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이에 대한 국민 체감도를 높이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ssah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08 12: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