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이재명 "대한민국 아직 건국과정…대통령 잘 골라야"

(창원=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이재명 경기 성남시장은 대한민국은 아직 건국 과정에 있으며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대통령을 잘 골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재명 시장은 5일 오후 경남미래행정포럼 초청으로 창원대학교 종합교육관에서 열린 강연에서 "국민이 뽑은 일국의 지도자로서 자질과 소양이 전혀 없고 사이비 무당 가족에게 우롱당해 본인이 아닌 국민이 자괴감을 느끼는 상황을 만들었다"고 박근혜 대통령을 강한 어조로 비판했다.

이 시장은 "다시는 이런 일이 없게 대통령을 잘 골라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박정희 대통령 향수를 가진 사람들이 혹시나 하는 막연한 기대로, 증세 없는 복지를 하겠다길래 뽑아줬더니 사실상 헌정이 중단되는 불행을 불러왔다"고 주장했다.

그는 "더 나빠질 게 없다"며 "정부기구는 태권브이같이 누가 조종하느냐에 따라 행동이 완전히 달라지는데 박 대통령이 조종을 못하게 된 것은 차라리 잘된 일이다"고 말했다.

그는 "대한민국은 아직 건국과정에 있다"며 "건국 후 청산 못한 친일세력이 '친미'와 '군사독재'이름으로 사회를 지배하고 부당하게 많은 기회와 이익을 누리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 시장은 이에 앞서 거제시를 방문해 강연을 했으며 전날엔 김해시 봉하마을에 있는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고 권양숙 여사를 예방했다.

강연하는 이재명 성남시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강연하는 이재명 성남시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seama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05 21:4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