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주말 N 여행> 수도권: 일산 킨텍스 가면 축구장 5배 '국민여가 캠핑장' 손짓

제2전시장 지원 부지 3만9천㎡에 가족캠핑·오토캠핑·캐라반 존 갖춰…과천에선 SF축제

(서울=연합뉴스) 류수현 채새롬 최재훈 기자 = 벌써부터 늦가을 기운이 느껴지는 11월의 첫째 주말 수도권은 구름이 많지만 포근해 야외활동을 즐기기에 좋을 것으로 전망된다.

더 추워지기 전에 일산 킨텍스 전시장 부지에 조성된 캠핑장을 찾아 킨텍스, 아쿠아플라넷, 호수공원 등 다양한 문화체험과 함께 특별한 캠핑의 추억을 만들어보자.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열리는 SF축제에서 한층 가까이 다가온 인공지능(AI) 세계를 만나보는 것도 좋겠다.

◇ 주말 구름 많고 포근…낮 최고 20도 육박

주중에 반짝한 추위가 풀려 포근할 것으로 보인다.

토요일인 5일 서울, 인천, 경기도는 구름이 많겠으나 경기북부는 낮 동안 비(강수확률 60%)가 조금 오는 곳이 있다.

아침 최저기온은 7도에서 12도, 낮 최고기온은 17도에서 19도로 예보됐다.

일요일인 6일 역시 구름이 많고 포근한 날씨가 이어진다. 아침 최저기온은 7도에서 12도, 낮 최고기온은 14도에서 17도로 예보됐다.

도시 힐링 공간 킨텍스에 캠핑장 개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도시 힐링 공간 킨텍스에 캠핑장 개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 캠핑과 문화의 만남…도심으로 떠나는 여행

캠핑도 하고, 문화생활도 즐기면 어떨까.

경기도 고양시 국제전시컨벤션센터 킨텍스 제2전시장 지원 부지에 '국민여가 캠핑장'이 조성됐다.

3만9천㎡에 시민가족캠핑존 45면, 오토캠핑존 25면, 카라반존 16면 등 모두 86면의 캠핑시설과 화장실, 샤워실, 세척실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킨텍스 캠핑장이 특별한 이유는 바로 옆에 다양한 문화시설이 있다는 점이다.

킨텍스 전시장, 복합문화공간 원마운트, 한화 아쿠아플라넷, 호수공원 등 관광 명소들에서 문화생활을 즐기고 저녁에는 캠핑하는 이색적인 체험을 할 수 있다.

캠핑장 이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gys.or.kr)를 참조하거나 고양도시관리공사(☎ 031-913-1700)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SF 과학축제, 연합뉴스 자료사진
SF 과학축제, 연합뉴스 자료사진

◇ 공상과학 세계로 나들이 가요

경기 국립과천과학관에서 'SF축제 2016'이 6일까지 열린다.

'미래가 현실이 되다'라는 주제로 구성된 축제는 인공지능(AI) 등을 테마로 한 SF포럼과 세계적인 로봇공학자인 '데니스 홍'의 강연이 진행된다.

과학자와 함께 영화에 숨겨진 과학세계를 탐구해보는 'SF 시네마토크', 만화로 미래환경을 상상하고 예측해보는 '미래 만화 순회전시'가 개최된다.

국내 최대 돔 스크린에서 즐기는 '국제천체투영관 영화제'도 축제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다.

로봇댄스 공연, 과학실험 쇼 등 다양한 볼거리도 마련됐다.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www.sf2016.co.kr)을 참고하면 된다.

srcha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04 11: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