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춘천 동춘천산업단지 초대형 발전설비 운송 마무리

(춘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강원 춘천시 동춘천일반산업단지 내 열병합발전소에 들어갈 초대형 설비 운송이 최근 마무리됐다.

국토교통부 원주지방국토관리청은 춘천 열병합발전소 건설에 필요한 발전설비 운송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춘천 동춘천산업단지 초대형 발전설비 운송 마무리 - 1

특히 이번 열병합발전소 발전설비 운송은 제너레이터 469t, 가스터빈 371t, 변압기 281t 등 국내 전례가 없는 초대형 중량물을 옮긴 것이다.

강릉항에서 운송을 시작해 동춘천일반산업단지까지 196km 구간을 모두 39일간 걸렸다.

원주지방국토관리청은 이번 운송 성공이 국토교통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장려상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원주지방국토관리청은 그동안 도로 구조를 보전하고 통행의 위험 방지를 위해 운송차량인 모듈 트레일러로 난구간인 국도 6호선 태기산 모의운행을 하는 등 대비해왔다.

또 구조물에 대한 통과 전·후 정밀안전진단 실시 등 안전성 확보와 교통통제, 비상대처계획, 도로포장 상태 전수조사를 하는 등 대응체계를 마련했다.

운행 시에는 원주지방국토관리청에 '안전운송 지원본부'를 설치 등을 다양한 지원책을 펼쳤다.

원주지방국토관리청은 이번 대형 중량물 운송을 사례로 한 허가 등 절차를 매뉴얼화하는 조치에도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ha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03 17:2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