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제주소식> 공연장 상주단체 페스티벌 8∼9일

(제주=연합뉴스) 제주의 공연장과 공연단체가 협업해 우수한 공연을 도민에서 선보이는 '2016 공연장 상주단체 페스티벌'이 오는 8∼9일 제주시 칠성로 제주영화문화예술센터 앞 광장에서 열린다.

첫날은 놀이패 한라산이 바람 많고 돌 많은 제주의 자연조건을 극복하며 농사를 짓고 수확한 농산물을 지혜롭게 나누어 건강한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연출한 마당굿 세경놀이를 공연한다. 극담 가람은 창작 퓨전 코믹 마당극 '똘 팔암수다'를 통해 3∼4일간 치러졌던 제주의 전통 결혼식을 재현한다.

이튿날은 극단 세이레극장이 의도하지 않은 작은 실수에 상처받고 위축되면서도 힘겨운 일상을 살아가는 인생을 표현한 '선릉산책'을 공연한다. 연희단 팔산대는 한국의 정서와 문화예술을 깊이 체험할 수 있는 꽃놀이 난장을 펼친다.

도는 공연단체의 안정적인 창작활동 여건 마련을 위해 올해 이들 2개 공연장에 3억8천400만원을 지원했다. 문의는 제주도 문화예술담당(☎ 064-710-3416)으로 하면 된다.

부모교실·부부교실·가족교실 운영

(제주=연합뉴스) 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는 오는 11일부터 12월 3일까지 금요일 또는 토요일에 부모교실, 부부교실, 가족교실 등 가족친화학교를 운영한다.

부모교실은 자녀발달 단계별 심리적 특성 이해와 부모 역할, 자연의 4가지 문제행동 유형과 부모양육방식, 자녀성장을 위한 부부관계, 부모-자녀 간 의사소통 기술 등의 주제로 4회 열린다.

부부교실은 부부관계 만족도(결혼만족도)와 갈등 이해, 부부 대화 훈련이란 주제로 1회 열린다.

가족교실은 놀이의 중요성 강의 및 집에서 손쉽게 아이와 할 수 있는 놀이법 체험이란 주제로 2회 마련된다.

관련 문의는 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 064-742-4971∼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03 17: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