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김홍국 하림그룹 회장 'EY 최우수 기업가상' 영예

김홍국 하림그룹 회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김홍국 하림그룹 회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EY한영은 3일 서울 장충동 호텔신라에서 '제10회 EY 최우수 기업가상' 시상식을 열고 김홍국 하림그룹 회장에게 최고 영예인 마스터(Master)상을 줬다.

글로벌 회계·컨설팅 법인인 EY의 최우수 기업가상은 혁신을 이끌어가는 기업가를 매년 발굴해 주는 상으로, 1986년 미국에서 시작됐다.

EY의 한국 회원법인인 EY한영은 2007년부터 한국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 부문별 한국 수상자는 권오규 카이스트 금융전문대학원 교수를 위원장으로 하는 독립 심사위원단이 약 6개월간 기업가 정신, 재무성과 등 6가지 기준을 잣대로 평가해 선정했다.

마스터상을 받은 김 회장은 농장-공장-시장을 연결하는 삼장(三場) 통합경영을 창안한 혁신성과 '단순함을 추구하라'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한 윤리경영이 높게 평가됐다.

김 회장은 내년 6월 모나코에서 열리는 'EY 세계 최우수 기업가상' 시상식에 한국 대표로 참가해 60개국에서 뽑힌 수상자들과 세계 최고 기업가상을 놓고 경쟁하게 된다.

산업(Industry) 부문상은 이경수 코스맥스[192820] 회장, 오흥식 엘오티베큠 대표이사, 김준 경방[000050] 회장·김담 경방 사장에게 돌아갔다.

라이징스타(Rising Star) 부문상은 장승국 비츠로셀[082920] 대표이사가, 급성장 유망기업을 이끄는 여성기업가에게 수여되는 특별상(Special)은 한현옥 클리오 대표가 받았다.

'제10회 EY 최우수 기업가상' 수상자
'제10회 EY 최우수 기업가상' 수상자장승국 비츠로셀 대표이사, 오흥식 엘오티베큠 대표이사, 한현옥 클리오 대표이사, 김홍국 하림그룹 회장, 이경수 코스맥스 회장, 김준 경방 회장·김담 경방 사장(좌측부터)이 3일 글로벌 회계·컨설팅 법인 EY한영이 개최한 '제10회 EY 최우수 기업가상'시상식에서 수상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16.11.3.[EY한영 제공=연합뉴스]

chomj@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03 18: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