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강원도 소방특수구조단 횡성 이전 협약

(횡성=연합뉴스) 류일형 기자 = 강원도 춘천에 있는 도 소방특수구조단이 횡성으로 이전한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횡성군·도소방본부·동횡성농협은 3일 오후 횡성군청 회의실에서 도 소방특수구조단 횡성이전 협약식을 했다.

도소방특수구조단은 춘천 육군항공대 기지를 사용해왔으나 군부대 여건상 이전이 불가피해지면서 지난 2월부터 도내 영서 지역을 대상으로 적정부지 물색에 나선 결과 동횡성농협이 육묘장으로 사용하고 있는 횡성군 우천면 하궁리 일원 1만8천832㎡를 이전부지로 결정했다.

이전부지는 강원 영서 지역의 중심에 위치, 출동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소방항공대와 긴급기동팀이 운영되고 있는 도소방특수구조단 이전부지에는 대지면적 9천769㎡ 규모에 건축물 2동을 신축하고 소방헬기 격납고와 특수구조단 청사가 들어선다.

배치 인원은 행정지원팀 5명, 긴급기동팀 31명, 제1항공구조구급대 16명 등 모두 52명이다.

주요장비로는 헬기, 통제단버스, 구조버스, 트레일러 등 10대가 배치된다.

도소방본부는 59억 원을 들여 올해 소방특수구조단 건립용지 매입에 이어 내년 상반기 소방헬기 격납고를 준공하고 2019년 상반기 특수구조단 청사를 준공할 계획이다.

송영국 횡성군 자치행정과장은 "횡성에 도 단위 기관이 이전하기는 이번 도 소방특수구조단이 처음"이라며 "앞으로 도민뿐 아니라 관광객들의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 시 보다 신속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ryu625@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11/03 15:4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